From Convenience Store Food to Gourmet Meal

편의점 재료로 만든 요리

특별한 재료를 구하기 어려울 때, 또 빠른 시간에 그럴싸한 요리를 완성하고 싶을 때 따라 해볼 만한 편의점 재료로 만든 레시피.

17-01
Dressing Noodle Omelet
드레싱 누들 오믈렛

재료
드레싱 누들 1봉지, 달걀 3개,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6큰술, 새싹 채소·방울토마토 적당량, 소금·식용유 약간씩

만드는 법
① 드레싱 누들을 조리법대로 삶아 찬물에 헹군 뒤 동봉된 소스에 버무린다. 새싹 채소나 기호에 따라 다른 채소를 잘게 썰어 넣고 다시 한 번 버무린다.
② 볼에 달걀을 풀고 소금을 넣어 간한다.
③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2의 달걀물을 부어 표면이 살짝 익으면 가운데에 1의 드레싱 누들을 올려 오믈렛 모양으로 감싼다.
④ 달걀이 완전히 익으면 드레싱 누들 오믈렛을 접시에 옮겨 담고,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뿌린다. 방울토마토나 각종 과일을 곁들인다.

Japanese Rice Balls
만두소 오니기리

재료
냉동 만두 6~10개, 햇반 2개, 김 1봉지, 참기름 3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① 냉동 만두는 찜통에 찌거나 삶는다.
② 익힌 만두소를 따로 그릇에 담아 숟가락으로 뭉친 것을 푼다.
③ 햇반은 전자레인지에서 따뜻하게 데운 다음 볼에 담아 숟가락으로 밥알을 풀어내듯이 뒤적인다. 여기에 참기름과 소금을 넣고 골고루 비벼 간한다.
④ 3의 밥을 패티 모양으로 납작하게 뭉친다. 여기에 2의 만두소를 적당량 넣고 아물려 삼각김밥 모양으로 만든다.
⑤ 그대로 먹거나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겉면을 구워서 먹는다. 김은 장식처럼 붙이거나, 잘게 썰어 밥을 양념할 때 함께 넣는다.

Croque Madame Brunch Set
크로크마담 모둠 브런치

재료
식빵 4장, 달걀 2개, 버터 2큰술, 하루 견과 2봉지, 설탕 1큰술, 소시지 적당량

만드는 법
① 식빵 2장의 가운데에 컵이나 그릇을 이용해 동그랗게 구멍을 낸다.
② 팬에 버터를 두르고 1의 식빵을 앞뒤로 굽는다. 이때 식빵의 구멍에 달걀을 깨뜨려 넣어 그대로 익힌다.
③ 2의 식빵에 남은 식빵 2장을 구워 각각 포개고, 기호에 따라 잼이나 치즈 등을 곁들인다. 설탕을 살짝 뿌린 뒤 견과로 장식한다.
④ 소시지는 칼집을 내어 굽는다.
⑤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감자나 고구마 샐러드와 각종 과일을 곁들여 접시를 풍요롭게 채우면 카페에서 먹는 브런치 느낌을 낼 수 있다.

17-00

신효상

퓨마 코리아 어패럴팀 차장. 머리 길이와 수염 유무만 다른 여섯 살 딸 아인의 아빠다. 패션 전공자로 눈썰미가 좋고 손으로 하는 모든 것에 타고난 재능이 있다. 쉬는 날이면 아내와 딸과 함께 캠핑을 떠나고, 그곳에서 모든 요리는 아빠 몫이다. 재료 손질과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고자 편의점 반조리 식품을 응용하거나 믹스 매치와 두 가지 재료의 융합을 통해 쉽고 그럴싸하게 요리를 차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