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lay On

Eyes

Report on children and parents from 12 different countries about ‘play’

놀이에 관한 세계에서 가장 큰 리포트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케아가 발표한 ‘더 플레이 리포트 2015’. 전 세계 12개국에서 3만 명이 넘는 부모와 아이들을 인터뷰한 내용 중 눈여겨 볼 만한 내용을 뽑아 소개한다.
All Because of Baseball

야구 때문에, 야구 덕분으로

할아버지가 좋아서 함께 야구를 보았고 아버지에게 야구를 배운 야구광 서효인 시인. 아이와 캐치볼하고 싶었다던 그의 속마음을 알아보자.
Statements about play

놀이에 관한 명언들

창간 이슈의 테마인 ‘놀이’가 아이들과 성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세계의 여러 인사들의 말을 빌어 정리해보았다. 잊고 있었던 ‘놀이’의 의미를 되새겨보자.

Ideas

Discovering Your Preference for Picture Books

그림책 취향의 발견

어떤 기준으로 그램책을 골라야 할지 막막하다면 그림책을 읽는 목적을 생각해본다. 내 몸에 딱 맞는 옷을 고르듯 내게 흥미로운 이야기, 내 눈에 아름다운 그림을 직접 고르는 것, 이것이 즐거운 그림책 읽기의 시작이다.
Blocks of This World

세상의 모든 블록 놀이

국적, 연령, 모양, 소재는 각각 다르지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각국의 블록 장난감을 모아 특징을 비교해보았다.
What's All the Fuss About Turning Mecard

터닝메카드가 뭐길래

아버지 세대부터 지금까지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흥미로운 캐릭터 스토리, 매력 만점 장난감에는 무엇이 있을까? 시대별 인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연표로 정리해 본다.
Just Like a Pencil

연필의 감촉 그대로

최신 기기보다는 종이와 연필 사용이 익숙한, 스탠다드에이 대표 안민규가 경험한 애플 펜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Fathers in Movies to Think About

질문을 던지는 아버지 영화

아이가 태어나고 저절로 아버지가 되었다. 마땅한 아버지의 역할과 덕목을 누군가 정해주진 않았지만, 그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 어떤 아버지로 살아갈 것인가? 이 시대 아버지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네 편의 영화를 꼽았다.

Portraits

Inheritance of Play

놀이의 대물림

놀이와 취미를 잃어버린 요즘, 놀이를 통해 아이와 교감하는 다섯 아빠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Hand Drawn Lego Instructions

손으로 그린 레고 사용설명서

열네 살 재영이는 레고 브릭들을 조합해 한 편의 이야기를 쓰고 그림을 그린다. 기존 설명서 대신 자신만의 레고 매뉴얼을 만들어나가는 그만의 레고 놀이법을 알아보자.
Our Brightest, Most Brilliant Times Together

가장 찬란했던 우리만의 시간

홍성환은 사가와 사라가 태어나고 마치 일기를 쓰듯 아이들의 순간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해왔다. 그가 차곡차곡 쌓아둔 파일 속에는 지쳐 잠들 때까지 계속되던 우리만의 놀이, 보석처럼 빛나던 가족의 시절이 살아 숨 쉰다.
A Boring Playground is Dangerous

지루한 놀이터가 위험하다

아이들은 놀면서 자란다.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놀면서 스스로 깨친다. 어른의 기준으로 만든 놀이터는 과연 이런 아이들에게 적합한 것일까? 놀이터 디자이너이자 칼럼니스트인 편해문의 생각을 들어보자.
A Toy Just For You

너를 위한 단 하나의 장난감

디자이너 이달우는 기성품 장난감을 사주기 보다는 아이에게 직접 장난감을 만들어 준다. 아이와 가끔 찾는 공방은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곳 중에 하나다. 세상에 하나 뿐인 아빠표 장난감을 만드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Dad's grow with their Children

아빠는 아이와 함께 자란다

밴드 <복태와 한군>에서 ‘한군’으로 활동하는 한겨레는 스물 여섯의 젊은 아빠다. 그의 육아방식에는 정해진 공식이 없다. 오히려 아주 평범하고 일상적인 것이라서 더 특별해 보이는 그의 생각을 들어보자.
Simone Carena's Rules of Play

시모네 카레나의 놀이 법칙

시모네 카레나는 이탤리언 건축가다. 건축 사무소의 공동 대표이자 미디어를 가르치는 교수인 그가 평상시 그의 자녀와 어떻게 노는지 알아보자.
Time of Intimate Connection

아이와 온전히 마주보는 시간

박일성은 주말마다 캠핑을 다니는 캠핑 마니아다. 캠핑이 곧 일상이었던 그는 벌레를 무서워했던 자신의 딸을 오히려 자연으로 초대하여 친숙하게 만들었다.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